산후통/산후골반통

출산 과정으로 인해 산후에는 전신적인 관절 통증과 함께 사지가 시리고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이를 흔히 산후풍이라고 부르며, 골반 주변의 근육과 장기에서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산후 1~2개월에 해당하는 산욕기 동안 산후 관리에 소홀할 경우 산후풍에 걸리기가 쉬운데 이는 골반과 자궁의 상태가 매우 저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. 원래 임신부의 체질이 허약했거나 임신 중 영양이 불량했던 경우, 임신 합병증을 겪었거나 자연분만이 아닌 제왕절개 등으로 인해 분만 시 출혈이 과다했던 경우에 산후풍의 위험이 높아집니다.

산후풍 증상을 적절히 치료받지 않을 경우 후유증이 오래 가며 추후 임신의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을 보충하며 골반 주변의 관절과 근육을 강화시켜 건강한 몸 상태로 빠르게 회복해야 하며, 이는 침, 뜸, 한약을 통한 안전한 한방 치료가 정답입니다.

임신/출산 클리닉

  • 임신준비

    자연적인 한방 치료는 시술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방법으로, 난임으로 고민인 여성, 처음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새 생명을 만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입니다.

  • 출산/유산 후 보약

    신길 경희한의원의 한약은 안전한 한약재만 이용하여 원장이 직접 조제한 한약이기 때문에 모유 수유를 계획 중인 산모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.